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법 누리집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전환

K패스 교통카드 발급을 통하여 최대 53%까지 교통비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보다 높은 혜택으로 지원받는 만큼 평소 대중교통 이용 빈도가 높다면 K-패스 교통카드를 이용하신다면 교통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통비 캐시백 제도와 더불어 K-패스 카드사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교통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국토교통부에서는 협업 카드사(10개사)와 함께 K패스 교통카드 발급을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을 익월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의 경우 대중교통 이용 후 도보나 자전거 등 이동거리에 따라서 마일리지를 환급 받았지만 K패스 카드의 경우 이동거리와 무관하게 교통비로 사용된 금액에 따라서 환급이 이뤄집니다.

K패스-교통카드

K패스 교통카드 환급액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을 하는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을 최대 60회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이되는 대중교통으로는 시내 및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를 대상으로 하며 대상별 환급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상환급비율1,500원 기준
일반20%300원
청년30%450원
저소득53%800원

알뜰교통카드 K패스 전환

기존에 알뜰교통카드를 이용중에 있는 경우라면 전환신청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모바일 및 PC 누리집을 통해서 쉽고 간단하게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및 누리집 접속
  2. K패스전환 메뉴 선택
  3. 알뜰교통카드 카드번호 입력
  4. 주소지 검증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입력
  5. 이용약관 확인 및 동의

6월 30일까지 회원 전환은 가능하고 전환을 통해 K패스 교통카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발급

2024년 4월 24일부터 K패스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K-패스 앱 또는 누리집이 출시되는 5월 1일 이전까지는 알뜰교통카드 앱 혹은 누리집 회원가입 후 알뜰교통카드 혜택과 K-패스 혜택을 모두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5월 1일 이후 신규로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K-패스 앱 혹은 누리집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카드사

아래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으므로, 혜택 등 비교하시어 K패스 카드 발급에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국민농협
BC바로IBK기업은행
케이뱅크삼성
신한우리
하나현대
DGB유페이카카오페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