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 3개월 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신용대출

재직 3개월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소득과 재직을 평가하게 되는데 재직기간 역시 평가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따라서 직장인 신용대출은 재직기간 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는데, 비교적 짧은 재직기간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각 상품에 따라 구체적인 조건과 한도, 금리에 차이가 있으며, 제시하는 조건을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대출이 승인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금융기관의 상품과 더불어 서민을 위한 정책형 금융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까지 파악해 보겠습니다.

재직 3개월 대출

일반적인 금융기관의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재직 6개월이상 혹은 1년이상을 충족하는 경우 보다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에는 특정 조건에 따라 비교적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할 수 있고, 비교적 한도가 적게 나오더라도 재직요건을 아예 확인하지 않는 대출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재직 기간과 이용하고자 하는 금액에 따라 어떠한 상품을 이용하게 될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품 중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유리한 상품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비교하신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직-3개월-대출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대출한도최대 3억원 이내
대출기간최장 10년
대출금리연 최저 4.61% ~
상환방식만기일시 / 분할상환

국민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으로 종합통장자동대출 방식과 분할상환 방식중에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 상품은 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하고 있는 경우 이용하기에 적합하지만 재직 3개월 직장인이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특정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국민은행 선정 우량 직장인인 경우에는 재직기간 3개월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고, 최종합격자를 포함한 정규직 공무원, 중사 이상의 군인, 교사의 경우에는 재직기간과 무관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재직기간 1년 미만의 경우에는 최대 5천만원까지로 대출 한도가 제한됩니다.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대출한도최대 8,000만원
대출기간최장 10년
대출금리연 최저 4.75% ~
상환방식만기일시 / 분할상환 /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우리은행 CB구간 1~4- 이내로 현재 재직기간 1개월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소득조건 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비대면채널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재직기간에 따라서 최대 한도에 제한을 두고 있는데,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1,500만원까지 CB구간에 따른 연소득 가중치(70% ~ 120%)를 적용하여 대출한도가 적용 됩니다. 또한 우리은행 및 타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보증 채무 금액은 한도에서 차감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2

대출한도최대 3,5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연 최저 4.12% ~
상환방식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으로 알려져 있는 새희망홀씨2는 1개월 이상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있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으나 연소득 4,000만원 이하에 해당하거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5,00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재직 3개월 대출 햇살론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연 최대 11.5% 이하
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

햇살론은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대출로 3개월 이상 재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직 등의 사유로 현 직장에서 1개월 이상 근로중에 있으며 급여를 수령 받았고, 최근 1년 이내 3개월 이상 근로한 경우에도 재직기간에 대한 요건을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대출 자격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에 해당하거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취급하고 있는 금융기관에 따라서 대출금리는 차등 적용 되며 최대 11.5%이하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금리의 상한선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