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이용 조건 한도 금리 단기 장기

연체자 대출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익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가능한 곳에 대한 구체적인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연체자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고 이자 및 원금 상환을 약정대로 지키지 못한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단기연체의 경우 5영업일 10만원 이상 연체한 경우에 해당하며 90일 이상 연체한 경우 장기연체로 등재 됩니다.

연체자 대출

연체자의 경우 정부 및 비영리 단체 등에서 지원하는 대출과 대부업체 등에서 취급하고 있는 연체자 전용 대출을 통해 소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it전당포 등을 활용해 볼 수도 있고, 자동차 및 주택담보대출 혹은 보험 약관대출을 통하여 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대출

정부지원 소액생계비

가장 대표적인 연체자도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실제로 신용불량자 및 단기, 장기 연체자 분들께서도 해당 제도를 통해 소액대출을 승인받아 활용하고 계십니다.

이용조건으로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연체자의 경우 채무조정 상담 신청 이후 상담을 진행하지 않는 다면 추후 만기 연장 및 금리 인하 등을 받지 못하므로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연체자 착한 대출 지원

사단법인 더불어사는 사람들에서는 창업대출지원 및 복지지원 뿐만 아니라 착한대출지원이라하여 연체자도 이용가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대 100만원을 1년간 신용대출로 지원하고 성실상환하는 경우 추가 대출 혹은 서민금융연구원 주관하게 연계대출로 최대 300만원 연 3% 금리로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최대 7천만원까지 3%대의 금리로 신용등급과 신용 불량 등에 관계없이 지원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이용조건에 대해서는 명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다수의 분들께서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체자 대출 월변

일부 대부업체에서는 월변대출 방식으로 연체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소액대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용 조건은 각 업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일정 소득이 있는 경우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업체들의 내용을 살펴보면 최대 500만원 까지 연 20% 이내의 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개인마다 한도 및 금리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월변대출을 알아보실 때에 선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법정 최고 금리 이상을 요구하는지 등을 면밀하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반드시 정식등록된 대부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이용하셔야 하며, 만약 피해사례 발생시 반드시 금융감독원을 통한 신고 및 구제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단기 연체자 대출 담보

만약 5영업일 이내로 연체한 단기연체자의 경우라면 등재 되기 이전에 비상금대출 등을 활용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단기로든 장기로든 연체자 등재가 되고 나서부터는 현실적으로 비상금대출 등을 이용하기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담보를 설정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 보통은 전당포를 통해서 물건을 맡기고 대출을 받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최근에는 IT전당포라 하여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등 소형가전을 담보로 설정하여 담보가 이내에서 대출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장기 연체자 대출 보험약관

장기 연체자 대출의 경우도 단기연체자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이용하긴 어렵지만 보유하고 계신 보험계약이 있는 경우에는 약관대출이 가능합니다.

각 보험사별로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하여 신청이 가능한데, 일반적인 실손보험 이나 자동차 보험 등으로는 신청이 어렵고, 일부 장기 보장성 보험 계약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만약 대출 실행 이후 채무를 변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보험은 해지 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시어 활용하여야 합니다.

채무조정 제도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채무조정을 받아 성실상환하는 경우에는 보다 다양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에 따라 대출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성실상환한 경우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90일 이상 장기연체자의 경우 개인워크아웃을 통한 채무조정이 확정되면 이자는 감면되며 원금의 경우 최대 90%까지 감면받아 상환하게 됩니다.

이 때에 6개월 이상 성실상환 하는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제도를 활용하여 저금리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신복위로부터 채무조정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